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핀테크 : 2021년 눈에 띄는 핀테크 관련주(ft.핀테크 종목)

by 성공합시다 2021. 6. 1.

핀테크 (Fintech) 는 금융 과 기술 이라는 단어의 조합으로, 금융 비즈니스에 신기술을 적용하는 회사로 구성된 광범위한 범주입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디지털 결제 처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는 개인 대 개인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회사와 마찬가지로 핀 테크로 간주됩니다.

 

핀테크 관련주
핀테크 관련주


핀테크의 잠재력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무 현금 결제 공간이 성장한 후에도 전 세계 대부분의 결제 거래는 여전히 현금으로 이루어집니다. 온라인 뱅킹 기관이 일반적으로 기존 은행보다 훨씬 우수한 이자율과 수수료 구조를 제공하지만, 대다수의 소비자는 여전히 금융 요구 사항에 대해 지점 기반 뱅킹을 사용합니다.

 

 

 

 

핀테크 주식의 유형

Fintech는 금융 세계에 기술을 적용하는 모든 회사를 가리키는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많은 유형의 회사가 핀 테크 우산 아래에 있습니다.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결제 처리
  2. 온라인 및 모바일 뱅킹
  3. 온라인 및 P2P (Peer-to-Peer) 대출
  4. 개인 대 개인 지불
  5. 금융 소프트웨어
  6. 금융 서비스

 

핀테크 산업에는 수많은 장기적 잠재력이 있으므로 최상의 투자 기회를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두고 귀하의 포트폴리오에 큰 도움이 될 수있는 5 가지 핀 테크 주식이 있습니다.

 

 

 


1. Square 

지난 몇 년 동안, Square 는 (NYSE : SQ) 큰 규모의 중소기업 및 개인 금융 생태계에 휴대전화를 사용하여 신용 카드를 받아들이는 제품 방법에서 진화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연간 1 천억 달러 이상의 카드 결제를 처리하고, 번성하는 중소기업 대출 플랫폼 (Square Capital)을 보유하고 있으며 핵심 중소기업 고객뿐 아니라 대규모 가맹점과도 심각한 관심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Square 사업의 두 가지 큰 부분은 특히 흥미 롭습니다. 

첫 번째는 활성 사용자 기반이 전년 대비 두 배로 증가하고 소비자 금융 서비스를 구축 할 수있는 사실상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Cash App 입니다. 두 번째는 Square의 판매자가 옴니 채널 입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되는 새롭지 만 빠르게 성장하는 플랫폼 인 Square Online Store입니다. 또한 COVID 이후 세계에서 주요 성장 촉매가 될 수있는 도로변 픽업을 용이하게합니다.

2. PayPal

 

 

 


PayPal Holdings (NASDAQ : PYPL) 는 온라인 결제 분야에서 확실한 선두 주자이지만 그 이상입니다. 

 

우선 Venmo의 개인 대 개인 결제 플랫폼이 업계 리더로 부상했으며 엄청난 속도로 방대한 사용자 기반을 지속적으로 성장 시키고 있습니다. PayPal은 또한 전자 상거래 도구 인 Honey와 같은 보완 사업을 인수하고 있으며 주소 지정 가능한 시장을 크게 확장 할 수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PayPal은 3 억 6,600 만 개 이상의 활성 계정을 보유하고 있지만 CEO 인 Dan Schulman은 회사가 머지 않아이 수치를 10 억 개로 늘릴 수 있다고 믿습니다. COVID-19 전염병은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을하고 친구와 가족에게 전자적으로 돈을 보내기를 선택함에 따라 PayPal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골드만삭스

처음에는 이상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Goldman Sachs (NYSE : GS) 를 생각할 때 구식 월스트리트 비즈니스를 평소와 같이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핀 테크 혁신의 반대입니다. 

 

 

 


그러나 Goldman Sachs는 불과 몇 년 전만해도 과도하게 여겨졌을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하는 중이며 1 %의 투자 은행 및 자산 관리자에서 완전한 기능을 갖춘 소비자 은행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마커스 절감 및 개인 융자 플랫폼은 첫 번째 구성 요소, 그리고 회사의 독점 발행으로 2019 년 신용 카드 사업에 진출 애플 의 (NASDAQ : AAPL) 신용 카드. 다가오는 제품에는 투자 플랫폼과 당좌 예금이 포함되며 이는 시작에 불과할 수 있습니다.

Goldman은 걱정할 값 비싼 지점 네트워크가없고 효율성과 소비자 가치를 극대화하기위한 기술 중심 접근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매우 핀테크 방식으로 소비자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다른 핀테크와 달리 Goldman의 대규모 투자 은행 사업은 격동적인 시장에서 더 나은 경향이있어 주기적인 핀 테크 주식이 됩니다.

4. Green Dot

Green Dot (NASDAQ : GDOT) 은 시장에서 가장 오래된 핀 테크 회사 중 하나이며, 20 년 전에 선불 직불 카드를 개척 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회사의 직불 카드 사업은 여전히 ​​큰 사업이지만 동일한 문제에 대한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Square 및 PayPal과 같은 회사에 시장 점유율을 잃고 있습니다.

 

그러나 Green Dot은 월마트 머니 카드 고객에게 2 % 수익률의 저축 계좌를 도입하고 경험이 풍부한 CEO를 임명하는 것과 같은 움직임으로 은행 헌장이있는 주요 이점을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Apple, Uber (NASDAQ : UBER) 및 Stash 와 같은 회사에서 사용하며 아직 초기 단계에있는 BaaS (banking-as-a-service) 플랫폼에 대해 Green Dot을 레이더에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정한 잠재력을 실현합니다. 

간단히 말해, Green Dot을 사용하면 기업이 은행이 되지 않고도 은행 상품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Apple Pay Cash를 생각해보세요). Green Dot은 본질적으로 이러한 기업들이 자사의 뱅킹 인프라를 사용하여 제품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하며, 이는 향후 주요 성장 산업이 될 수 있습니다.

5. MercadoLibre

 

 

 


MercadoLibre (NASDAQ : MELI) 는 종종 라틴 아메리카 의 Amazon.com (NASDAQ : AMZN) 으로 불리며 별명은 확실히 의미가 있습니다. 회사는 인상적인 속도로 계속 성장하는 대규모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핀 테크 관점에서 가장 흥미로운 것은 Mercado Pago 결제 플랫폼입니다. 

이 비즈니스는 분기마다 수십억 달러의 결제 금액을 처리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가장 고무적인 것은 Mercado Pago가 MercadoLibre의 전자 상거래 플랫폼 외부에서 결제를 처리 할 때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PayPal과의 파트너십 및 라틴 아메리카 결제 공간의 많은 활주로는 Mercado Pago의 성장이 이제 막 시작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정리

핀테크 주식에 대한 투자는 변동성과 위험에 대한 내성이 낮은 투자자를위한 것이 아닙니다.

 

새롭고 흥미로운 산업과 마찬가지로 핀 테크는 산업이 성숙 해짐에 따라 약간의 롤러 코스터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위험 내성이 높은 장기 투자자에게는 여기에 언급 된 것과 같은 핀 테크 주식이 비즈니스 세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성장 추세 중 하나를 활용하는 훌륭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