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업무 협업툴 : 비즈니스용 협업 소프트웨어 이점 10가지

by 성공합시다 2023. 1. 6.

협업 도구는 사람들이 가상으로  연결하고 브레인스토밍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공통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회의실의 화이트보드 처럼 간단합니다.

 

업무협업툴
업무협업툴


전 세계에서 볼 수 있듯이  이제 비즈니스의 새로운 표준  은 소규모 팀 또는 개인과 원격으로 작업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많은 조직에서 인력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를 운영하기 위한 의사 결정을 점점 더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국가가 여행을 금지한 이 중요한 시기에 직장은 그 어느 때보다 연결되어야 합니다. 많은 조직이 이미 완전히 새로운 작업 환경인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를 구현하기 시작 했습니다. 

 

업무 협업툴 장점

1. 유연한 작업 환경

이러한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에서 직원들은 유연한 작업 환경을 찾고 있습니다. 그 결과 미래 지향적인 조직은 협업 환경을 채택하고 직원들에게 일과 삶의 균형을 제공하여 모든 유형의 인재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협업 도구는 원격으로 작업하는 동안에도 지리적 위치에 관계없이 모든 팀원과 언제든지 작업할 수 있으므로, 직원에게 디지털 작업 공간을 제공 합니다. 또한 통근과 관련된 직원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단일 플랫폼

프로젝트 관리에 중요한 다른 많은 도구 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고 시간, 노력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을 보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 협업툴을 사용하면 직원 들은 여러 다른 도구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단일 플랫폼에서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채팅 보트, 토론 양식, 문서 액세스 용이성, 이벤트 일정 등을 포함 합니다.


3. 작업 모니터링 및 알림

원격으로 작업하는 모든 조직의 가장 큰 과제는 작업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회의나 이메일의 부담에 빠지는 대신 문서를 변경한 사람, 문서 기록,  빠른 응답을 위한 공동 작업자 태그 지정 등과 같은 프로젝트 상태 를 빠르게 추적할 수 있는 방법을 합니다. 업무협업툴 과 같은 협업 도구가 없었다면 이보다 더 쉬울 수 없었을 것 입니다.

 

 

 


4. 직원 생산성 향상

이 현대적인 시나리오에서 협업 도구는 직원의 우선 순위입니다. 조직은 "가동 중지 시간"을 절약하고 직원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때 일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협업 도구는 모든 관련 문서를 한 곳에서 제공하여 직원의 생산성을 높이고 문서 검색에 소요 되는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지식 관리 허브

클라우드 기반 협업 도구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 문서 및 교차 기능 구성원을 제공하여 시간을 절약하여 직원의 삶을 더 쉽게 만들고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그들은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함께 일할 수 있고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 전략, 작업 모듈, 전략, 디자인 등 을 한 곳에서 공유함으로써 서로 연결될 수 있으며 이것이 지식 허브가 됩니다. 

 

 

 


6. 문서 및 자산 관리

직원들이 서로 다른 지리적 위치에서 작업할 때 관련 문서를 찾고 문서의 변경 사항을 추적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협업 도구는 이 문제를 완전히 극복했습니다.


이제 문서는 어느 위치에서나 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이 여러 번 편집하고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제 직원들은 더 이상 문서와 자산을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할 필요가 없으며 협업툴에 로그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7. 향상된 보안

조직에서 가장 중요한 관심사는 특히 민감한 데이터를 보유한 조직의 경우 보안입니다. 가장 안전한 협업 플랫폼은 모든 기밀 문서, 자산 및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몇 가지 보안 조치를 갖추어야 합니다.


요즘 업무협업툴 들은 2단계 인증, Active Directory를 통한 싱글 사인온, 전송 중인 데이터 암호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반 시도 가 있거나 무단 액세스 시도가 발생한 경우 관계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8. 향상된 고객 서비스 제공

직원들에게 협업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실시간으로 빠른 방식으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단일 소스의 역할도 합니다.

그리고  직원이 팀원들로부터 업데이트를 받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논의할 때마다 단일 플랫폼에서 직접 업데이트 를 받고 진행 상황을 고객과 지체 없이 공유할 수 있어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9. 원활한 정보 보급

완벽한 정보 전달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프로젝트 팀의 모든 구성원은 의견, 지식 및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전파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하여 프로젝트 관리자, 팀 리더 또는 선임 구성원은 프로젝트 관련 업데이트 등을 쉽게 발표할 수 있습니다.

 

 

 


10. 작업 속도 향상

업무협업툴은 시간, 비용 및 노력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다른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일 플랫폼에서 다양한 측면을 관리하고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협업을 빠르게 추적하고 스마트 정보, 콘텐츠 관리, 비즈니스 생산성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최신 디지털 작업 공간에서 팀 작업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협업툴 서비스는 요즘 기업들에 필수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업무용클라우드 : 클라우드 서비스의 주요 장점 6가지

 

업무용클라우드 : 클라우드 서비스의 주요 장점 6가지

오늘날 기업은 이윤율과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동시에 직원들에게 유연성을 제공하는 기술을 찾고 있습니다. 왜 클라우드 컴퓨팅이냐고 묻는 것은 당연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많은 이점을

1insucce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