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p2p 블록체인 작동 방식

by 성공합시다 2022. 12. 9.

컴퓨터 과학에서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라고도 하는 P2P의 정의는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저장하기 위해 함께 연결된 장치(사용자) 그룹으로 구성된 분산 네트워크입니다. 각 노드 또는 장치는 개별 서버로 작동합니다.

 

p2p 블록체인
p2p 블록체인


이것은 피어 투 피어 통신이 중앙 서버나 관리 없이 이 네트워크에서 수행됨을 의미합니다. 즉, 모든 사용자가 동등한 권한으로 간주되고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핀테크 기술에서

블록체인 기술 에서 P2P의 정의는 일반적으로 분산 네트워크 를 통해 가상 자산 또는 암호 화폐를 교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P2P 네트워크에서 구매자와 판매자는 중개자 없이 거래를 구현합니다.


특정 웹사이트는 대출자와 대출자 를 연결하는 P2P 환경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P2P 인터넷 연결은 다양한 작업에 이상적일 수 있지만 최초의 파일 공유 프로그램이 만들어진 1990년대 중반에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정기적으로 사용되는 파일 공유 플랫폼에는 Gnutella와 Napster가 있습니다.


현재 P2P 플랫폼은 대부분의 가상화폐의 근간이며 블록체인 산업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피어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또한 스트리밍 플랫폼, IPFS(InterPlanetary File System) 웹 프로토콜, 웹 검색 엔진 및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와 같은 다른 분산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되고 있습니다.

 

 

 

 

P2P는 불법입니까?

P2P의 합법성은 정의와 참조하는 용어에 따라 다릅니다. Pay to Play에 대해 문의하는 경우 온라인 관행을 규제하는 구체적인 법률이 없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특정 주에서는 P2P를 통합하여 성인 산업을 관리하는 정책을 마련했습니다.


반면 Napster, Gnutella와 같은 P2P 네트워크 를 통한 정보, 음악, 미디어, 작품 공유는 저작권 소유자인 경우에만 합법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파일 공유 네트워크 또는 음악 공유 응용 프로그램에서 수행되는 모든 활동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저작권이 있는 작업을 공유하거나 다운로드하는 경우 불법입니다.

 

Uber는 피어 투 피어입니까?

지난 몇 년 동안 Uber, Airbnb 및 Lyft와 같은 여러 회사는 P2P 공유 시스템을 활용하여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그 대가로 공유 경제는 계속해서 급격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재 Investopedia는 P2P 서비스 제공업체가 공유 경제의 상당 부분을 주도할 것으로 예측하고 분석가들은 2025년 이전에 약 3300억 달러의 시장 규모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연결에 의존하기 때문에 새로운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가 계속 등장합니다.

 

P2P 네트워크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하나의 피어 네트워크는 본질적으로 분산 네트워크를 통해 함께 연결된 사용자 호스트에 의해 관리됩니다. 일반적으로 P2P 네트워킹은 중앙 모델을 가정하거나 관리자가 없습니다. 각 사용자는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역할을 하는 파일 사본을 보유합니다.


따라서 각 사용자는 다른 컴퓨터에 파일을 업로드하고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P2P 인터넷 연결이 기존의 다른 클라이언트-서버 네트워크와 차별화되는 주요 속성입니다.

 

 

 


기존의 클라이언트-서버 네트워크에서 피어는 중앙 집중식 서버에서 파일과 문서를 다운로드합니다.

반면에 P2P 네트워크는 컴퓨터 시스템에 저장된 파일과 문서를 공유합니다. 이는 인터넷을 통해 연결된 사용자 간의 중개자 역할을 하도록 맞춤 제작된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특정 문서를 다운로드하면 해당 문서의 관리자 역할을 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컴퓨터가 클라이언트 역할을 할 때 다른 클라이언트 컴퓨터 시스템에서만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에 관심 있는 특정 파일이 있으면 해당 파일이 소스가 되어 다른 컴퓨터 시스템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서버 역할을 합니다.


본질적으로 업로드 및 다운로드 기능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클라이언트 컴퓨터는 파일을 저장, 수신 및 전송하므로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는 사용자 기반이 커질수록 더 효율적이고 빨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피어 P2P 인터넷 연결은 분산 네트워크 아키텍처 덕분에 사이버 범죄와 공격에 더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기존 시스템과 달리 피어 P2P에는 뚜렷한 장애 지점이 없습니다.


현재 아키텍처에 따라 분류되는 3가지 주요 유형의 P2P 시스템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P2P, 정형 및 비정형 인터넷 연결입니다.

 

하이브리드 P2P 네트워크

하이브리드 피어 투 피어 컴퓨터는 피어 네트워크의 일부 측면을 기존 클라이언트-서버 모델과 결합합니다.

정형 및 비정형 모델과 비교할 때 하이브리드 컴퓨터는 전반적으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구조화 플랫폼과 비구조화 플랫폼의 장점을 결합하여 상당한 수준의 역량과 탈중앙화를 동시에 제공하고 달성하기 때문입니다.

 

 

 

 

구조화된 P2P 네트워크

또한 구조화된 P2P 시스템은 콘텐츠가 널리 사용되지 않는 경우에도 피어가 네트워크에서 파일을 효율적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조직화된 아키텍처 를 제공합니다. 대부분 데이터베이스 조회를 향상시키는 해시 함수를 최적화하여 이를 달성합니다.


이러한 컴퓨터는 운영 효율성이 더 높지만 더 높은 중앙 집중화 수준을 제공하면서 더 높은 유지 관리 및 설정 비용을 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구조화된 시스템은 높은 이탈률에 직면했을 때 생산성이 떨어집니다.

 

구조화되지 않은 P2P 네트워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구조화되지 않은 P2P 모델은 특정 조직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규정된 절차를 따르지 않고 무작위로 서로 통신합니다.

 

 

 


구조화되지 않은 P2P 시스템은 높은 이탈 활동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설정하기는 쉽지만 구조화되지 않은 P2P 시스템과 컴퓨터는 검색 쿼리가 가능한 가장 많은 수의 하드 디스크로 발송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더 높은 메모리 사용량과 CPU 성능을 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작업은 특히 적은 수의 하드 디스크가 원하는 응답을 제공하는 경우 시스템에 요청이 넘쳐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블록체인에서 P2P의 역할

주요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의 초기 단계에서 Satoshi Nakamoto는 이를 P2P 전자 현금 시스템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Bitcoin은 P2P 네트워크를 통해 한 사람에서 다른 사람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P2P(Peer-to-Peer) 서비스는 제3자의 중개 없이 두 개인이 서로 직접 상호 작용하는 분산형 플랫폼입니다. Blockchain 기술의 역할은 분산 원장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블록체인의 P2P 아키텍처는 중개자나 중개자 또는 중앙 서버 없이도 모든 암호화폐를 전 세계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네트워크에는 기록 보관이나 은행 처리 작업이 없습니다. 또는 블록체인 P2P 소프트웨어는 모든 비트코인 ​​활동을 공개적으로 기록하는 가상 원장 역할을 합니다. 


각 사용자의 하드 드라이브는 블록체인 사본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기 위해 동료의 하드 드라이브로 이를 확인합니다. 부정확하거나 악의적인 활동이 있는 경우 네트워크는 신속하게 트랜잭션을 거부합니다.


모든 사용자는 트랜잭션의 유효성을 검사하고 확인하는 프로세스에 참여하려는 경우 컴퓨터 네트워크를 비트코인 ​​유효성 검사기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P2P 네트워크에서 컴퓨터 시스템의 역할

지금까지 이미 알고 있듯이 P2P는 P2P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P2P 소프트웨어에서 컴퓨터 시스템은 피어로 간주되며 인터넷을 통해 서로 연결됩니다.

 

 

 


P2P 소프트웨어에서는 중앙 서버 없이 컴퓨터 시스템 간에 음악, 게임 및 문서를 직접 공유할 수 있습니다. 즉,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의 각 컴퓨팅 장치는 클라이언트 상태를 유지하면서 독립형 파일 서버가 됩니다.

 

P2P 결제란 무엇인가요?

P2P 결제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사용자는 신용 카드나 직불 카드, 은행 계좌를 사용하여 휴대폰이나 컴퓨터에서 가족이나 친구에게 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송금 앱 또는 P2P 결제라고도 하는 PayPal, Venmo, Cash App과 같은 P2P 결제 플랫폼을 사용하면 연결된 은행 계좌나 카드를 통해 핸드헬드 장치에서 돈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P2P 결제 시스템은 가족과 친구 간에 청구서를 분할할 때 편리합니다.

 

 

 

 

어떤 P2P 결제를 사용해야 합니까?

이 시대에 가족과 가까운 친구를 위해 청구서를 지불하는 것은 쉬운 일이어야 합니다.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결제하는 것은 PayPal, Venmo 및 Google에서 처음 상용화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P2P 애플리케이션은 송금 방식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현재 P2P 애플리케이션은 거의 모든 신용 조합, 금융 기관, 은행 및 강력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사용해야 할 최고의 P2P 소프트웨어가 무엇인지에 관해서는 가족과 친구가 이미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결정됩니다. 동일한 앱을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환전할 수 있습니다.

 

P2P 네트워크는 결제에 안전한가요?

대부분의 선도적인 P2P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는 거래가 안전한지 확인하기 위해 금융 정보를 보호하거나 암호화합니다. 그러나 일부 응용 프로그램에서 해킹 및 사기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P2P 결제는 얼마이며 얼마나 빠릅니까?

P2P 결제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이러한 사항을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 입력에 주의하십시오. 받는 사람의 이름,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하면 돈이 잘못된 사람에게 전달되며 돈을 회수할 수 없습니다. 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항상 서로 다시 확인하십시오.


거래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즉시 거래 알림을 받을 수 있지만 돈을 받으려면 영업일 기준 2~3일을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서비스 제공업체는 다른 서비스 제공업체보다 빠릅니다.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2P 계좌 또는 연결된 은행 계좌에서 무료로 P2P 결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서비스 제공업체는 2%에서 3% 범위의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블록체인에서 P2P 아키텍처의 장점

블록체인에서 사용되는 P2P 모델과 관련된 많은 이점은 끝이 없습니다. 사용자 경험에 따르면 가장 중요한 이점은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가 기존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보다 우수한 보안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네트워크와 달리 블록체인 기술 과 관련된 P2P 네트워크 는 사실상 서비스 거부(DoS) 공격에 면역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클라이언트 하드 드라이브는 트랜잭션이 구현되기 전에 서로 합의를 이루어야 하므로 원본 파일을 변경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보안 외에도 사용자 간 블록체인 아키텍처는 사용자가 중앙 관리 기관의 검열에 면역이 되도록 합니다. 일반 은행 계좌와 달리 가상화폐 지갑은 은행이나 정부에 의해 고갈되거나 동결될 수 없습니다.

 

 

 

 

블록체인에서 P2P 네트워크의 한계

블록체인에서 P2P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데는 상당한 한계가 따릅니다. 분산 원장이 중앙 서버가 아닌 모든 컴퓨터에서 업데이트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트랜잭션을 구현하려면 엄청난 CPU 성능이 필요합니다.


향상된 보안을 제공하지만 효율성 감소는 이 기술의 주요 제한 사항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밝히고 싶은 또 다른 장애물은 하드 포크 이벤트입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안전하지만 100%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즉, 해킹 및 수정할 수 있는 기타 공격에 취약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하드 포크 이벤트는 누구나 기본 파일을 복제하고 사양에 따라 수정하고 새로운 병렬 네트워크 체인을 생성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한계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개발자와 운영 체제 전문가는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를 100% 안전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이러한 장벽을 제거할 방법을 여전히 찾고 있습니다.

 

결론

P2P 아키텍처는 에너지 거래 플랫폼 및 파일 공유 네트워크와 같은 다른 많은 기술에 힘을 실어줄 수 있지만 현재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P2P 네트워킹은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될 때 더 나은 분산화, 자유, 보안 및 불변성을 제공합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