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췌장암 징후와 증상

by 성공합시다 2021. 6. 9.

초기 췌장암은 종종 어떤 징후나 증상도 일으키지 않습니다. 증상을 유발할 때까지 그들은 종종 매우 크게 자랐거나 이미 췌장 외부로 퍼졌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 관련 연관 검색어들


아래 증상 중 하나 이상이 있다고해서 췌장암에 걸린 것은 아닙니다. 사실, 이러한 증상의 대부분은 다른 상태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래도 이러한 증상이있는 경우 필요한 경우 원인을 찾아 치료할 수 있도록 의사에게 확인을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황달 및 관련 증상

황달 은 눈과 피부의 황변입니다. 대부분의 췌장암 환자는 첫 번째 증상 중 하나로 황달이 나타납니다. 췌장암이 퍼지면 종종 간으로 이동합니다. 이것은 또한 황달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황달의 다른 징후와 눈과 피부의 황변이 있습니다.

어두운 소변 : 때때로 황달의 첫 징후는 어두운 소변입니다. 혈중 빌리루빈 수치가 증가하면 소변이 갈색으로 변합니다.

밝은 색 또는 기름진 변 : 빌리루빈은 일반적으로 변을 갈색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됩니다. 담관이 막히면 변이 밝은 색이거나 회색 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담즙과 췌장 효소가 장을 통과하여 지방 분해에 도움이되지 않으면 변이 기름기가 되어 변기에 떠 다닐 수 있습니다.

 

 

 


가려운 피부 : 빌리루빈이 피부에 축적되면 가렵기 시작하고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췌장암은 황달의 가장 흔한 원인이 아닙니다. 담석, 간염 및 기타 간 및 담관 질환과 같은 다른 원인이 훨씬 더 흔합니다.

 

복부 또는 허리 통증

복부 (배) 또는 등의 통증은 췌장암에서 흔합니다. 췌장의 몸이나 꼬리에서 시작되는 암은 상당히 커져 근처의 다른 기관을 압박하기 시작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암은 또한 췌장을 둘러싼 신경으로 퍼져 종종 허리 통증을 유발합니다. 복부 또는 등의 통증은 매우 흔하며 췌장암 이외의 다른 원인으로 인해 가장 자주 발생합니다.

 

체중 감소 및 식욕 부진

의도하지 않은 체중 감소는 췌장암 환자에게 매우 흔합니다. 이 사람들은 종종 식욕이 거의 또는 전혀 없습니다.

 

 

 

 

메스꺼움 및 구토

암이 위 끝을 누르는 경우 부분적으로 차단되어 음식물이 통과하기 어렵습니다. 이것은 식후에 악화되는 경향이있는 메스꺼움, 구토 및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담낭 또는 간 비대

암이 담관을 막으면 담즙이 담낭에 축적되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의사는 신체 검사 중에 이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늑골 오른쪽 아래에 큰 덩어리로).

췌장암은 간을 확대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암이 그곳에 퍼진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의사는 검사에서 오른쪽 흉곽 아래의 간 가장자리를 느낄 수 있거나 영상 검사에서 큰 간을 볼 수 있습니다.

 

혈전

 

 

 

 

때때로, 누군가가 췌장암에 걸렸다는 첫 번째 단서는 종종 다리에있는 큰 정맥의 혈전입니다. 이를 심 부정맥 혈전증 또는 DVT 라고합니다. 증상에는 통증, 부기, 발적 및 영향을받은 다리의 온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혈전 조각이 떨어져 나와 폐로 이동하여 호흡을 어렵게하거나 흉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폐의 혈전을 폐색전증 또는 PE 라고합니다.

하지만 혈전이 있다고해서 일반적으로 암에 걸린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혈전은 다른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당뇨병

드물게 췌장암은 인슐린 생성 세포를 파괴하기 때문에 당뇨병 (고혈당)을 유발합니다. 증상에는 갈증과 배고픔을 느끼고 자주 소변을 보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더 자주 암은 당뇨병 증상을 일으키지 않지만 혈액 검사로 여전히 발견 할 수있는 혈당 수치의 작은 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