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유튜브 쇼츠 수익화 : 수익 창출 극대화 가이드

by 성공합시다 2023. 2. 1.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는 사용자가 다음과 같은 짧은 형식의 'TikTok' 스타일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는 동영상 형식입니다.

 

  • 수직(또는 최소한 정사각형).
  • 15초 이하인 짧은 형식의 동영상
  • 세그먼트화, 음악, 트렌드 사운드 또는 원본 오디오가 추가되었습니다.

 

유튜브 쇼츠
유튜브 쇼츠

 

유튜브 쇼츠 시작하는 방법

유튜브 쇼츠 를 시작 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이론적으로 자격 기준을 충족하면 첫 번째 동영상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채널이 있습니다. 
  • 지난 180일 이내에 Shorts 동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 콘텐츠가 유튜브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을 준수 합니다. 
  • 귀하의 동영상은 원본 콘텐츠로 분류됩니다(따라서 TikTok 또는 Instagram 워터마크 없음).

 

이달 1일부터 '90일간 쇼츠 조회수 1000만회 이상'도 수익화 대상으로 포함한다고 합니다.

또한 유튜브는 2021년부터 쇼츠 실적에 따라 크리에이터에게 매달 최소 100달러, 최대 1000달러 보너스를 지급하는 '쇼츠 펀드'를 운영 중은데, 크리에이터들이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쇼츠 수익 창출 극대화 가이드

유튜브 쇼츠는 길이가 15초 이하인 짧은 형식의 동영상입니다. 빠르고 쉽게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유튜브 플랫폼에 직접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긴 동영상과 달리 시청자가 전체 동영상을 볼 필요 없이 콘텐츠를 빠르게 소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짧은 시간에 짧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콘텐츠 제작자에게 이상적입니다.

 

 

 


유튜브 쇼츠 는 또한 콘텐츠 제작자가 콘텐츠를 더 쉽게 만들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음악, 텍스트 및 기타 효과를 비디오에 추가하는 기능과 멀티 클립 비디오를 만드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또한 유튜브 쇼츠 는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공유할 수 있으므로 콘텐츠 제작자가 보다 쉽게 ​​더 많은 시청자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계별 가이드입니다.

 

1단계 - 유튜브의 수익 창출 가이드라인 이해하기

유튜브 쇼츠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먼저 유튜브의 수익 창출 가이드라인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 가이드라인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유형, 사용할 수 있는 광고 유형,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는지 등을 다룹니다. 


이러한 지침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는 경우 시작하기 전에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콘텐츠가 유튜브 정책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의 수익 창출 가이드라인은 변경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변경 사항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익 창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유튜브에서 계정을 정지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를 유지하고 지침을 면밀히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2단계 - 수익 창출을 위한 유튜브 채널 설정

유튜브의 수익 창출 가이드라인을 이해했다면 수익 창출을 위해 채널을 설정할 차례입니다. 여기에는 채널 설명 추가, 수익 창출 기본 설정 지정 및 채널 예고편 생성이 포함됩니다. 


또한 고품질의 배너 이미지와 채널 아트를 만들어 채널에 전문적인 느낌을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시청자가 콘텐츠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태그와 카테고리를 추가해야 합니다.


채널에 대한 맞춤 URL 생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청자가 채널을 더 쉽게 찾고 기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 일정을 만들고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잠재고객을 구축하고 참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셜 미디어 및 기타 플랫폼에서 채널을 홍보하여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가십시오.

 

 

 

 

3단계 - 매력적인 Shorts 콘텐츠 만들기

수익 창출을 위해 채널을 설정했다면 매력적인 Shorts 콘텐츠를 제작할 때입니다. 여기에는 콘텐츠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동영상이 흥미롭고 재미있도록 만드는 것이 포함됩니다. 


동영상이 유튜브의 품질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보고 이해하기 쉬운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Shorts 콘텐츠를 만들 때 청중을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종류의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지 생각하고 참여를 유도할 동영상을 만드세요. 


또한 고품질 영상 및 오디오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돋보이게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더 많은 조회수와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도록 소셜 미디어에서 동영상을 홍보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4단계 -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기 위해 유튜브 쇼츠 최적화하기

Shorts 콘텐츠를 만들었으므로 이제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기 위해 동영상을 최적화할 차례입니다. 여기에는 귀하의 콘텐츠와 관련된 최고의 키워드 및 구문을 조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시청자가 콘텐츠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적절한 태그와 제목을 사용해야 합니다. 시청자가 동영상을 보고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매력적인 설명과 미리보기도 포함해야 합니다.


또한 유튜브의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Shorts 동영상의 실적을 추적하고 실적이 가장 좋은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떤 주제와 형식이 잠재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지 파악하고 더 많은 타겟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최적화 전략을 조정하고 Shorts 동영상이 최대한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5단계 - 유튜브 쇼츠 홍보

동영상을 최적화했으면 홍보를 시작할 때입니다. 여기에는 '구글애즈'와 같은 유료 광고 플랫폼을 사용하고 Twitter, Instagram, Facebook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가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팔로워가 팔로워와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권장하세요. 이것은 동영상의 도달 범위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사용하여 유튜브 쇼츠를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틈새 시장의 인플루언서에게 연락하여 팔로워와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요청하세요. 이는 더 많은 시청자에게 동영상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쇼츠 섹션과 같은 유튜브 자체 도구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유튜브 홈페이지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 전략 활용

광고 수익은 유튜브 쇼츠로 수익을 창출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유튜브 광고의 작동 방식과 동영상에 가장 효과적인 광고 유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동영상에 가장 좋은 요금을 제공하는 광고 네트워크를 조사하고 다양한 광고 전략을 실험해야 합니다.

동영상의 광고 배치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동영상 시작 또는 끝에 광고를 배치하면 시청자가 광고에 노출되고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동영상이 재생되는 동안 동영상 위에 표시되는 광고인 광고 오버레이 사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광고의 가시성을 높이고 광고 수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품 및 구독 기회 극대화

광고 수익 외에도 상품 또는 구독을 제공하여 Shorts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시청자가 상품을 구매하거나 구독을 신청할 수 있는 상점 페이지를 채널에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동영상에서 상품이나 구독을 홍보해야 합니다.

 

결과 분석 및 전략 조정

마지막으로 수익 창출 노력의 결과를 정기적으로 분석하고 필요한 경우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보기, 좋아요, 싫어요, 댓글, 광고 수익, 상품 판매 및 구독과 같은 메트릭 검토가 포함됩니다. 


개선할 수 있는 영역을 파악한 후에는 수입을 최대화하기 위해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별 가이드에는 유튜브 쇼츠 수익 창출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가 있습니다. 


유튜브의 수익 창출 가이드라인을 검토하고,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기 위해 동영상을 최적화하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Shorts를 홍보하고, 광고 수익 전략을 활용하고, 상품 및 구독 기회를 극대화하고, 결과를 분석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세요.

 

참조[1]

참조[2]

참조[3]

참조[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