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당뇨에좋은차 5종류 : 혈당치를 낮추는차

by 성공합시다 2023. 2. 6.

당뇨에좋은차 를 찾고 있다면 이번 포스팅 내용에서 다루고 있으니 도움이 되실겁니다. 지금 내가, 또는 가족 구성원중 당뇨병 환자가 있다면 혈당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차를 마시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계피차
계피차


차를 마셔도 부작용의 걱정이 없기 때문에 당뇨병의 어느 단계에도 추천 방법입니다. 혈당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는 성분 중에서도, 특히 강력한 것이 5종류 있습니다.

 

 

 

 

당뇨에좋은차 1. 계피 차

미국 당뇨병 학회에 의해 혈당치를 낮추는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파이스탄에서 실시된 임상시험에서도 혈당치 콜레스나 중성지방치가 20~30%, 총 콜레스테롤치가 10~20% 내리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당뇨에좋은차 2. 캐모마일 차

혈당치는 노화의 영향에서도 상승. 노화를 진행시키는 물질이 생성되지 않도록 브레이크를 걸어줍니다. 릴렉스 효과도 높고, 혈당치 상승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도 완화. 혈청 인슐린 수치, 글리코헤모글로빈 수치가 개선된 일본 연구도 보고 되었습니다.

 

당뇨에좋은차 3. 스테비아 차

설탕의 200~300배의 단맛이 있는데, 혈당치를 올리기 어려운 성질이 있습니다. 인슐린 기능을 강화해주는 천연 감미료. 충치의 원인이 되지 않는다, 혈압 저하 작용을 발휘 등의 생활 습관병에 좋은 효과가 많이 있습니다.

 

 

 

 

당뇨에좋은차 4. 보리차

보리차를 집에서 만들 때는 2배의 농도로 하면 효과도 상승합니다. 항산화 작용도 발휘하므로 활성 효소 대책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혈당치가 높아지면 치주병 등 치아의 질병에도 노리기 쉬워집니다만, 충치의 원인이 되는 뮤탄스균을 억제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리차에 포함되는 혈당치를 낮추는 성분

GABA : 천연 아미노산의 일종. 신체에 모인 여분의 염분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부종을 예방.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혈액에 포함되는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도 억제.


피라진 : 혈액을 부드럽게하고 혈류를 촉진. 신진 대사를 높이는 효과.


P쿠마르산:발암 물질의 육성도 억제하는 항균 성분. 콜레스테롤의 감소 효과도.

 

 

 

 

당뇨에좋은차 5. 녹차

펜실베니아 주립대학 농학부의 연구에 의해 녹차 성분을 섭취함으로써 당뇨병 관련 검사치가 내려가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녹차를 마시면서 운동함으로써 공복시 혈당치는 17%, 인슐린치도 65% 저하하고, 인슐린 저항성도 65%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립순환병연구센터의 연구에서도 녹차에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녹차에 포함되는 혈당치를 낮추는 성분

카테킨 : 항산화 작용, 항염증 작용, 항혈전 작용 등 혈관을 보호하는 효과.
폴리페놀:비만을 예방하는 효과
카페인:신체의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는 작용, 기초 대사의 향상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혈당관리 : 목표 및 저혈당 고혈당 원인 치료 관리 방법

 

혈당관리 : 목표 및 저혈당 고혈당 원인 치료 관리 방법

심장 질환, 시력 상실, 신장 질환 과 같은 장기간의 심각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연시키려면 혈당 수치를 가능한 한 목표 범위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당은 언제 확인해야 하나요?

1insuccess.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